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 방법, 홈택스에서 출력하기

영문 사업자 등록증은 사업자 등록에 대한 내용이 영문으로 작성된 서류입니다. 해외 소재의 업체와 수출 및 수입 계약을 하거나 투자를 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사업자 등록증은 PC에서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하기

해외 업체와 수출, 수입, 대출, 입찰 등의 거래를 자주 하는 사업자라면 영문 사업자 등록증을 미리 발급받아 놓는 것이 편리합니다. 업체에 따라 한글 사업자 등록증을 그대로 받아주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 영문 사업자 등록증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 후 무료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사용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세무서 또는 출장소에 방문하여 발급을 요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홈택스에서 발급을 받을 경우에는 개인이나 사업자 인증이 가능한 공동 인증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하는 방법을 요약하면?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2.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선택합니다.
3. 사업자 정보를 영문으로 작성합니다.
4.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발급을 요청합니다.
5. 발급 신청 후 PC에 프린터를 연결 후 출력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영문 발급을 받기 위해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전자세금계산서 등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명을 선택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화면 상단에서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사업자등록증명을 선택합니다. 그 후 기본인적사항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발급 유형을 영문증명으로 선택합니다. 사용 용도와 제출처는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정보를 선택했다면 화면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영문사업자명 조회

3. 사업자 정보를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 페이지에서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주업종 등의 사업자 정보를 영어로 입력합니다. 이 때 대표자의 영문명만 입력을 하면 되고 공동 사업자는 하단에 추가로 입력하면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했다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영문 사업자명은 발음과 철자에 맞게 입력해야 합니다. 추후 입력한 정보에 따라서 영문 사업자명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택스에서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하기

4. 발급 번호를 눌러 영문 사업자 등록증을 출력합니다.

영문 사업자 등록증 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민원신청 내역에서 발급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발급번호를 눌러 국세청 영문 사업자 등록증을 열람하거나 프린터를 연결하여 출력하면 됩니다. 영문 사업자등록증 조회 및 발급은 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에 횟수에 제한없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