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방법, 1년 무상 보증 신청 절차

출시 초기만 하더라도 콩나물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던 에어팟이 무선 이어폰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가면서 엄청난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얼마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강화된 30만원대의 에어팟 프로 모델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자 제품을 구입해놓고 정작 정품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지만 고장이나 리콜 발생 시 정품에 등록한 제품만 리퍼나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정품 등록을 반드시 해놓는 것이 유리합니다. 물론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방법이나 과정이 어려운 것은 결코 아니며 1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빠르게 등록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절차

저는 갤럭시 유저이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도 버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 사이에서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극찬을 받고 있다보니 32만원을 지불하고 애플 스토어에서 직접 이어폰을 구입했는데 비싼 가격이 아깝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음질을 자랑합니다. 비싸게 주고 구입한 만큼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후 사용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 절차 2단계

  • 에어팟 일련 번호 확인
  • 애플 보증 확인 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1. 에어팟 프로 일련 번호 확인

각 제품마다 별도로 부여된 고유 일련 번호를 확인해야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일련번호는 2가지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에어팟 케이스에서 확인하는 것 입니다.

아이폰에서 확인하기

  1. 에어팟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합니다.
  2. 설정 → 블루투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3.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서 나의 Airpods을 확인합니다.
  4. 파란색 i 모양의 정보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정보 버튼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에서 에어팟 프로의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서 확인하기

  1. 에어팟 충전 케이스의 덮개를 엽니다.
  2. 뚜껑을 열면 덮개 안쪽에 매우 작은 글씨로 일련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2. 애플 보증 확인 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에어팟 프로의 일련 번호를 확인하셨다면 보증 확인 페이지에 방문하여 로그인 합니다. 모바일이나 PC 모든 환경에서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이 가능하므로 더 편리한 환경에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1. 정품 등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2. 미리 확인한 에어팟 프로의 일련 번호를 입력합니다.
  3. 화면에 안내되는 보안 코드를 입력합니다.
  4. 계속 버튼을 눌러 정품 등록을 완료합니다.
에어팟 무상 보증 등록 페이지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 오류 해결법

에어팟 정품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 정식 애플 스토어가 아닌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에어팟을 구매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문제는 배송일과 구입일을 업데이트 해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구입일 등록 메뉴에서 제품의 구매일 또는 도착일 기준으로 구입 날짜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2. 만약 구입일 등록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제품의 구매 영수증을 캡처해서 애플 고객센터에 정품 등록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애플 고객센터 지원 요청

  1. 애플 고객센터에서 지금 애플 지원과 대화하기를 선택하고 전화로 정품 등록에 오류가 있다고 해결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전화 상담 후 자신의 메일로 영수증을 첨부할 수 있는 링크가 발송됩니다.
  3. 발송받은 링크에서 영수증 캡처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주문하는 방법

정품 등록을 해야 하는 이유

정품에 등록을 해야 1년 동안의 무상 보증 기간이 적용됩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1세대나 2세대 제품에 비해 음질이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향상되었지만 펌웨어가 아직 안정적이지 않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에 대비하기 위해서 1년간의 무상 보증 기간이 제공되는 에어팟 프로 정품 등록을 해놓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