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기만 하고 실용성이 없는 선물을 대신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주고 받는 문화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권을 사용할 일이 없는 사람들은 현금으로 전환해서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 1위는 그 무엇도 아닌 현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금을 직접 주고 받기에는 선물의 의미가 떨어지다보니 현금을 대신해서 상품권을 활용하게 되는데, 상품권 중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이 많이 선택되고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뿐만 아니라 이마트나 일렉트로 마트와 같은 신세계 계열사에서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SSG PAY를 통해서 간단하게 모바일로 적립하거나 현금화를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몰리스, 일렉트로마트, 노브랜드, 제일모직, 신세계 면세점, 정관장, 스타필드 등 매우 다양한 가맹점에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높다보니 선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정작 당사자가 사용처에 갈 일이 없다면 상품권을 소비할 일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권을 쓸 일이 없다면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을 활용해서 지갑을 채우는 것이 훨씬 바람직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4가지 요약
- 상품권 거래소 판매
- 개인 중고 거래
- SSG PAY 전환 후 현금 인출
- 상품권 사용 후 잔액 돌려받기
상품권 거래소 판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또는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를 통해서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뿐만 아니라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는 거의 모든 상품권을 사고 팔수 있지만 환전 수수료가 가장 비싸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온라인 거래소
상품권 거래소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종류 및 거래소에 따라 수수료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5% ~ 10% 정도의 전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 우편을 통해서 상품권을 발송해야 하기 때문에 우편 발송료까지 발생합니다. 간단하게 계산을 해보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현금화 한다고 했을 때 매입 수수료 5%에 우편료 2500원을 부담하면 총 7,500원이 필요하므로 실제 현금으로 돌려받는 금액은 92,500원이 됩니다.
오프라인 거래소
길거리에서 영업중인 상품권 거래소 또는 백화점이나 이마트 주변에서 오프라인 거래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 따라 수수료도 모두 다르고 실제 환전 가능 여부도 다르기 때문에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먼저 전화로 수수료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개인 중고 거래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와 같은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상품권을 타인에게 판매하여 현금화하는 방법입니다. 수수료가 정해진 거래소와 달리 개인간 거래이기 때문에 같은 액수의 상품권이라 하더라도 실제 거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다만 거래소 수수료와 큰 차이는 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5%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중고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상품권을 빨리 처분하는 사람은 1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유튜브 고음질 음원추출 방법
SSG PAY 전환 후 ATM 인출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중에서 개인 중고 거래와 함께 가장 많이 선택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포인트로의 전환도 가능하고 필요에 따라 현금화 후 ATM으로 인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SSG PAY 앱을 설치하면 언제든지 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요약
- 스마트폰에 SSG PAY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 스크래치가 부착된 5만원권, 10만원권 신세계 상품권만 현금화 신청이 가능합니다.
- 스크래치가 없는 1만원권, 5000원권 상품권은 현금화할 수 없습니다.
- 출금은 1일당 3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SSG MONEY로 전환된 종이 상품권은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상품권을 60% 이상 사용했을 경우 전환 수수료가 없으나, 60% 미만 사용시 잔액의 5%가 수수료로 부과됩니다.
쓱페이 현금화 방법
- 스마트폰에 SSG PAY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 앱 좌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하고 SSG MONEY 전환을 선택합니다.
- 신세계 상품권 선택 후 상품권 뒷면에 있는 13가지 번호를 촬영합니다.
- SSG PAY 앱이 자동으로 상품권을 인식합니다.
- 상품권 금액과 실제 인식된 금액이 동일하면 전환 버튼을 선택합니다.
- 지류 상품권이 SSG MONEY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 SSG PAY 앱에서 SSG MONEY 인출이 가능한 ATM 기기의 위치를 찾습니다.
- CU, GS25, 이마트24 등의 편의점 ATM가 주로 활용됩니다.
- ATM에서 스마트(포인트) 출금을 선택하여 인출할 수 있습니다.
- 쓱페이와 연계된 은행 계좌를 선택하고 은행에서 출금할 수 있으나, 출금 건당 1,3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만원권 전환 팁
앞서 설명듯이 쓱페이를 활용한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는 5만원권 이상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만원권을 잘 모아두었다가 가까운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 내의 상품권 교환소에 방문하여 5만원권으로 변경을 요청하면 됩니다. 상품권 권종 변경은 수수료나 거스름돈을 낼 필요 없이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사용 후 잔액 돌려받기
국내에서 유통되는 거의 모든 상품권은 액면 가액의 60% ~ 80%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의 경우 60% 이상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계산하면 5만원의 경우 3만원 이상을 사용했을 때, 10만원권은 6만원 이상을 사용했을 때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다만 1만원권 이하는 80%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IRP 퇴직연금 장단점
가장 경제적인 현금화하는 방법
앞서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상품권 거래소는 정확한 수수료에 따라 현금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거래소는 갯수가 많지 않고 온라인 거래소는 우편 거래를 해야 한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중고 거래는 편의성은 높지만 네고 요청이나 거래 취소 등이 빈번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가장 추천하는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쓱페이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당장 쓸 곳이 없는 신세계 상품권을 쓱머니로 전환하면 쓱페이 결제가 가능한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적립금을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이마트나 일렉트로마트 등 신세계 계열의 매장에서 결제할 때 쓱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쓱머니를 언제든지 ATM에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으므로 가장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스탠다드 레인지 실제 구매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