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는 커피 전문 브랜드는 스타벅스입니다. 저는 최근 굳이 매장 내부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차에서 내리지 않아도 원하는 커피나 기타 메뉴를 주문해서 곧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차를 하거나 직접 매장안에 들어가서 주문할 필요 없이 차를 탄 상태로 주문을 하고 수령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도 전혀 없고 멤버쉽 혜택의 적립이나 사용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이용법
처음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주문 방법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장 방문 후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 보다 훨씬 시간도 단축되고 주문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어려워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드라이브 쓰루이기 때문에 차에서 내릴 일은 단 1초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차를 탄 상태로 방문합니다.
- 표지판 및 바닥에 표시된 이동 경로를 따라 진입로로 들어갑니다.
-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되는 메뉴를 보고 화상 통화로 직원에게 원하는 메뉴를 주문합니다.
- 주문은 음성으로 진행됩니다.
- 주문 내용과 금액, 메뉴 변경 사항 등을 추가로 확인합니다.
- 결제에 사용할 현금, 카드, 스타벅스 카드, 쿠폰 등을 미리 준비합니다.
- 주문이 완료되면 바닥의 진입로를 따라 수령 장소로 이동합니다.
- 계산대 앞에서 주문한 메뉴를 수령받고 결제를 합니다.
- 결제는 계산대에 있는 직원에게 현금 또는 카드를 제공하면 됩니다.
- 모든 결제가 끝나고 메뉴도 수령했다면 출구를 따라 매장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추가 비용
드라이브스루는 추가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더 내실 필요도 없고 반대로 매장 테이블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할인이 되지도 않습니다. 모든 메뉴의 가격은 매장 이용 가격과 동일합니다. 멤버쉽의 적립 및 사용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이렌오더 활용
스타벅스 앱을 통해서 미리 주문과 결제를 해놓는 시스템입니다. 차량 번호와 결제 카드가 앱에 미리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 진입과 동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만 미리 해놓고 매장에 가서 픽업만 하면 됩니다. 다만 스타벅스는 음료가 나오는 시간이 꽤 짧기 때문에 너무 미리 일찍 주문해놓을 필요는 없고 매장에 거의 도착했을 때 쯤에 주문하시면 시간이 딱 맞습니다.
중기청 100% 받는 방법
DT 매장 찾기
전국에 있는 DT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찾는 방법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드라이브 스루 가능 매장 위치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T 매장 위치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