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 4가지 방법, 무료로 확인할 수 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 사이트는 공정거래위원회와 전자공시시스템이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대표자의 이름, 상호명, 통신판매번호 중 1가지 이상을 알아야 합니다. 해당 정보를 알 수 없다면 상대방의 사업자등록번호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지원하는 개인사업자 조회 서비스는 상대방의 주민등록번호나 사업자등록번호를 미리 알고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조회되는 정보도 과세유형, 휴업, 폐업 등으로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홈택스 보다는 공정거래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DART)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리포트의 경우 유료 사이트이기 때문에 수수료를 지불해야만 사업자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호명으로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

상호명으로 사업자 등록 번호를 하려면 공정거래위원회의 사업자정보공개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 방무낳면 다단계판매사업자, 후원방문판매사업자, 방문판매사업자, 전화권유판매사업자, 선불식할부거래사업자, 통신판매사업자의 등록 현황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는 방법은?

1. 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정보공개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상호명을 입력 후 사업자 정보를 검색합니다.
3. 검색된 사업자 내역에서 찾고 있는 상호명을 선택합니다.
4. 사업자등록번호, 법인여부, 신고현황, 대표자명, 사업장 소재지, 신고일자, 취급품목, 대표번호 등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 방법

대표자명으로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

사업주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정보조회 시스템에서 대표자의 이름을 통해서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명이인이 상당히 많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원하는 사업자를 찾는데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표자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는 방법은?

1. 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정보공개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대표자명을 입력 후 사업자 정보를 검색합니다.
3. 검색된 사업자 내역에서 찾고 있는 상호명을 선택합니다.
4. 사업자 신고현황, 사업자등록번호, 법인여부, 상호명, 대표자명, 판매방식, 대표 전화번호, 판매방식, 신고일자, 이메일, 사업장 소재지, 도메인등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대표자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조회

사업자등록번호나 회사명을 알고 있을 때 업종을 조회하고 싶다면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전자공시시스템에서는 일반 개인사업자 조회는 불가능하며 상장 법인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로 업종 조회하는 방법은?

1.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대표자명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3. 기업명을 선택 후 기업개황정보에서 회사명, 종목코드, 대표자명, 법인구분,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업종명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자공시시스템에서 업종 조회하기

사업자 등록 상태 조회

사업자의 과세유형과 등록 상태를 조회하고 싶다면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홈택스의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를 하려면 반드시 사업자등록번호나 주민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정보 입력 후 검색을 하면 과세유형(간이/일반) 및 사업자 상태(계속/휴업/폐업)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 상태 조회하는 방법은?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2. 조회/발급 메뉴에서 사업자등록상태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4. 사업자등록상태조회에서 사업자등록번호, 과세유형, 등록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

사업자번호 조회 사이트

현재 우리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 사이트는 국세청 홈택스, 공정거래위원회, 케이리포트, 전자공시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케이리포트는 유료이기 때문에 보고서를 조회하려면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기타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정거래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 홈택스 등의 사이트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료인만큼 조회할 수 있는 정보의 내용은 제한적입니다. 또한 사업자 등록 번호 조회를 하려면 상대방의 상호명, 통신판매번호, 대표자명 등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소로 조회하거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만 가지고는 사업자에 대한 정보 검색이 매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