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폰트 11종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은?

배달의 민족 폰트는 완전한 무료로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는 한나체 Pro, 한나체 Air, 한나는 열한살체, 을지로 오래오래체, 을지로 10년후체, 을지로체, 기랑해랑체, 연성체, 도현체, 주아체가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배포하는 11종의 폰트는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으나 지식재산권은 개발자인 우아한 형제들에게 있습니다. 폰트는 자유롭게 수정을 하거나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고 영리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배달의 민족 폰트를 유료로 재판매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란?

배달의 민족 폰트는 총 11종이며 배달의 민족을 만든 우아한 형제들에서 저작권을 가지고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입니다.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을지로체, 배민 을지로10년후체 중 모음 파일이나 개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는 무료인가요?

배달의 민족에서 제공하는 폰트는 완전히 무료로 공개되어 있으며 영리적 목적이나 비영리적 목적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자유롭게 변경하거나 수정을 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를 사용할 때 주의사항은?

배달의 민족에서 만든 폰트는 인쇄물이나 광고물 등의 마케팅이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폰트 파일 (ttf, otf)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민 폰트를 사용한 광고물이나 인쇄물의 이미지는 배민에서 자료를 수집하거나 연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로드 방법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로드는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에서 otf 또는 ttf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tf 및 ttf 파일은 윈도우, 맥 OS,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의 경우 APK 파일로 변환할 필요 없이 다운로드 받은 폰트 파일을 스마트폰의 폰트 폴더에 붙여넣기 하거나 zFONT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배달의 민족 폰트 설치하는 방법은?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의 글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원하는 폰트의 otf 또는 tt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폰트 파일을 복사하여 C:\Windows\Fonts 경로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또는 다운로드 받은 폰트 파일을 실행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해도 됩니다.

1.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 접속
2. 글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원하는 폰트 파일 다운로드
3. C:\Windows\Fonts에 폰트 파일 붙여넣기
4. 다운로드 받은 폰트 파일을 실행한 후 설치 버튼 선택

배달의 민족 폰트 종류

배달의 민족 폰트는 총 11가지이며 한나체,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 해랑체, 한나 Air체, 한나 Pro체, 을지로체, 을지로10년후체, 을지로오래오래체가 있습니다. 폰트에 따라 글자의 모양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배민 을지로체

을지로체는 간판 글씨 장인이 만든 을지로 일대의 가게들의 간판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폰트입니다. 글자에 힘이 있고 여유롭게 끝나는 붓글씨체가 특징입니다.

배민 을지로 오래오래체

을지로 오래오래체는 을지로체가 오랜 시간이 지났을 때 세월의 흔적이 남겨진 모습을 상상해서 만든 폰트입니다. 글자가 지워진 것 처럼 생겼기 때문에 쉽게 읽을 수는 없지만 인상깊은 분위기를 가진 폰트입니다.

배민 을지로 10년후체

을지로체의 10년 후를 상상하며 만든 글씨라고 합니다. 10년 동안 비바람과 햇빛에 의해 닳아진 것처럼 생긴 글씨체가 매우 인상적인 폰트입니다.

배민 한나체 Pro

한나체 Pro는 음식 이름을 쓰면 순간적으로 글자가 이미지로 대체되었다가 사라지는 것이 특징인 폰트입니다. 음식 관련 글을 작성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배민 한나체 Air

선이 굵고 힘이 있던 한나는 열한살체를 본문 작성용에 적합하도록 굵기를 조절한 폰트입니다. 가독성을 높였기 때문에 글자를 읽을 때 편안하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민 기랑해랑체

학창 시절 포스터를 그릴 때 사용하던 글자와 매우 유사한 폰트입니다. 한글의 동그라미가 다른 글자와 다르게 채워진 형태이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눈에 많이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민 연성체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폰트입니다. 한 글자씩 또박또박 정성스럽게 써내려간 붓글씨체로, 어수룩하지만 정감이 느껴지는 글자체입니다.

배민 도현체

도현체는 자를 대고 컷팅한 것처럼 생겼던 옛날 간판 글씨체와 아주 유사한 폰트입니다. 한글 서체 중에서 최초로 ㅈ, ㅅ, ㅎ의 옆에 어떤 모음이 오는냐에 따라서 자동으로 모양이 달라지는 글리프가 적용된 서체입니다.

배민 한나는 열한살체

도현체와 마찬가지로 옛날 간판의 글씨체와 매우 유사한 폰트입니다. 배민 한나체의 글자 사이의 공간을 수정해서 더욱 읽기 좋게 만들어진 서체입니다.

배민 주아체

붓으로 직접 작성한 간판 글씨를 모티브로 만든 서체입니다. 획의 굵기와 크기가 일정하지 않고 붓글씨 특유의 동글동글한 감각이 느껴지는 폰트입니다. 옛 시골의 정겨움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민 한나체

1960년대에서 1970년대에 많이 보이던 간판 글씨체를 모티브로 만든 서체입니다. 삐뚤빼뚤하고 조형성이 떨어지는 모양이 특징입니다. 한나체는 배민 폰트의 대표적인 서체로 현재 한나는 열한살체와 한나체 Air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