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 5개, 인터넷 모바일 접수

메리츠화재에 실비보험, 건강보험, 펫보험, 자동차보험 등의 상품에 가입했을 경우 조건만 맞으면 언제든지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과 필요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하기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는 인터넷, 모바일, 우편, 방문, 팩스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및 모바일 청구는 요일에 관계없이 24시간 청구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합니다. 단, 청구 금액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우편이나 팩스로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는 인터넷, 모바일, 우편, 방문, 팩스 총 5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 및 모바일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서류도 등록할 수 있어서 가장 편리합니다.

  1. 홈페이지 접수하기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 상단의 보상/보험금 청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후 가입한 보험의 종류를 선택하신 후 ‘보험금 청구’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서 작성 후 필요서류를 파일로 전송하면 됩니다.

  1. 모바일 청구

스마트폰에 메리츠화재 어플을 설치합니다. 메뉴에서 ‘보험금 청구’ 버튼을 터치합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합니다. 그후 스마트폰으로 관련 서류를 촬영하여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1. 팩스

보험금 청구서와 필요 서류를 팩스 번호 : 0505-021-3400/3500로 전송합니다. 팩스 발송 시 피보험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팩스 수신 후 1~2일 이내에 접수 완료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우편

보험금 청구서와 관련 서류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 80 메리츠화재빌딩 6층 사고접수파트로 발송하면 됩니다. 일반 우편으로 발송하면 수신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되도록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방문

가까운 메리츠화재 손해사정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직원에게 직접 청구할 수 있습니다. 손해사정서비스센터 위치는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 서류

필요 서류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서류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보험금 청구서 양식은 온라인에서 즉시 작성이 가능합니다. 질병사고, 치아사고, 교통사고, 상해사고, 펫, 재물사고, 배상책임 등의 항목에 따라 보장내역과 구비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 실비보험 청구서류 총정리

주의사항

메리츠 보험청구 시 인터넷, 모바일, 팩스 청구의 경우 보험금 청구액이 100만원 이하인 경우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금 청구액이 100만원을 초과할 경우 원본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만 가능합니다.

실비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Q&A

보험 가입 후 즉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나요?

보험에 가입한 후 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부터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암 보험은 최초 보험계약일로부터 90일이내에 암으로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으며, 1년내 진단 시 가입 금액의 50%만 지급됩니다.

보험금은 언제까지 청구해야 하나요?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 기간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입니다. 3년이 초과되었을 경우 청구권이 소멸되어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면 보험료가 비싸지나요?

보험금을 많이 청구한다고 해서 보험료가 높아지지 않습니다. 단, 보험 갱신 시 지불된 보험금과 받은 보험료를 바탕으로 갱신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실제 치료비보다 보험료가 적게 나오는 이유는?

보험금이 실제 치료비보다 적게 나오는 이유는 약관에 따른 보상비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약관에서 보상이 제외되는 항목, 공제금액, 제증명료 등에 따라 실제 보험금이 축소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은 어디로 입금되나요?

보험금은 피보험자 본인 통장 계좌로 지급됩니다. 타인 명의의 계좌로는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보험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통상적으로 보험금 청구일로부터 3일 이내에 지급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할 경우 시일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 어디가 좋을까?

후기

의도치 않게 다쳐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지출이 발생해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있을 때, 가입한 보험이 있으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보험금 청구 절차가 아주 까다로웠지만 현재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청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보험금 청구가 편리해야 가입자들이 선호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보험사에서 온라인 청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도 인터넷과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고,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보험금 청구서와 필요 서류만 잘 제출하면 3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할 때만 기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만약 메리츠 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인터넷 고객센터에서 원격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을 요청하면 상담사가 대신 보험금 청구와 관련된 절차를 진행해주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활용하면 좋습니다.